[라이프] 목걸이 하나에 강남 빌딩 10채? 귀금속 BEST 10

Posted by DAKI MAGAZINE
2017.06.16 04:21 라이프

결혼식, 프러포즈, 기념일 심지어 돌잔치 등을 위해 수 많은 사람들이 귀금속 상점에 방문하여 보석이 박힌 목걸이, 반지 등을 구매하곤 한다. 일반 적인 경우 18K~24K 금으로 된 목걸이나 반지, 예산이 여유로울 경우 다이아몬드가 들어간 악세서리 등을 구매한다.

 

그러나 세계 0.1% 억만장자들의 경우 우리가 평소 생각해 본적 없는, 아주 화려하면서도 품격 있는 귀금속들을 구매하여 화제가 되기도 한다.

 

과연 어떤 보석들이 들어가 있기에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과 멋을 자랑하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함께 가져보자.


10. 브리올레트 다이아몬드 목걸이

(Briolette Diamond Necklace)

무게는 75.36 캐럿 이상의 상당한 크기의 목걸이다. 블리올레트 컷팅 방식을 통해 가공된 커다란 다이아몬드는 목걸이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목걸이와 커다란 다이아몬드를 연결하는 부위에 자주색 또는 분홍빛을 띄는 작은 다이아몬드가 있다.


목걸이 부분도 연결부위보다 더 작은 다이아몬드로 되어있으며 각 다이아몬드는 18K 화이트 골드 체인으로  연결되어있다.


가격의 경우 125억 3천만 원으로 커다란 빌딩 한 채를 건설할 정도의 가격이다.


9. 표범 팔찌

(Panther Bracelet)

마노와 다이아몬드로 구성된 표범모양의 팔찌다. 1952년 까르띠에 파리에서 제작하였으며 Wallches Simpson의 소유였다. 


이 팔찌는 경매가 140억원으로, 실제 판매가보다 3배 이상 급증한 가격에 낙찰되었다.


8. 에메랄드와 다이아몬드 티아라

(Emerald and Diamond Tiara)

1900년 독일의 대 부호이자 귀족이었던 Guido Henckel von Donnersmarck는 그의 두번째 아내를 위해 수 많은 보석이 박힌 티아라를 선물했다.


이 티아라는 커다란 11캐럿 녹색 에메랄드가 여러개 장색되어있으며 작은 다이아몬드를 합치면 총 500 캐럿이라는 엄청난 양의 보석이 이 티아라를 만드는데 사용되었다.


가격은 143억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7. 왕국의 심장

(Heart of Kingdom)

판타지 소설에나 나올법한 이름의 목걸이다. 이 귀금속은 1735년 설립된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Garrard에서 제작한 것으로, 40.63캐럿의 버마 루비가 포인트이며 총 150캐럿의 작은 다이아몬드들이 루비 주변을 하트모양으로 감싸고 있다.


가격의 경우 이름에 걸맞게 160억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6. 불가리 투 스톤 다이아몬드 반지

(Bvlgari Two-Stone Ring)

1970년 제작된, 삼각형 모양의 다이아몬드와 블루다이아몬드 두 개가 박혀있는 호화스러운 반지다. 보석 전문가들에 의하면 두 다이아몬드는 최상급 중의 최상급으로, 색상, 불순물 함량률, 흠집 등 거의 모든 요소에서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경매에서 177억 원에 낙찰될 정도로, 상당히 작지만 엄청난 가치를 지니고 있다.


5. 쇼파드 블루 다이아몬드 반지

(Chopard Blue Diamond Ring)

호수보다도 맑은 블루 다이아몬드가 인상적인 반지로, 빛을 받으면 더욱 화려하게 빛나는 것으로 유명하다. 블루 다이아몬드 양 옆으로 삼격형 모양으로 가공된 다이아몬드가 있으며 반지 자체는 18K 화이트 골드를 사용하여 순수함과 화려함이 동시에 성립하는 특별한 느낌의 반지다.


이 반지의 가치는 183억 원으로 책정된 바있다.

4. 바다의 심장

(Heart of The Ocean)

왕국의 심장에 이어 바다의 심장이다. 영화 타이타닉에서 여주인공이 바다로 던진 목걸이를 실제로 복원하여 만든 하나의 작품이다.


블루 사파이어와 103개의 다이아몬드로 만들어졌으며 226억 원 상당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3. 완벽한 핑크

(The Perfect Pink)

이름에 걸맞는 보석반지다. 이 반지는 23캐럿의 핑크 다이아몬드가 포인트로, 양 옆에는 핑크다이아몬드 보다 작은 다이아몬드 두 개가 붙어있다. 핑크다이아몬드 자체가 희귀해서 가격이 천정부지로 솟아올랐다.


가격은 262억 원으로 상당한 금액을 자랑한다.


2. 그라프 핑크

(The Graff Pink)

3위에 이어 다시 한 번 핑크 다이아몬드가 메인인 반지다. 하지만 '완벽한 핑크'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는 점이 있다. 바로 24.78캐럿의 핑크다이아몬드와 수 많은 화이트 다이아몬드가 사용되어 더욱 화려하다는 점이다.


특이 여기에 사용된 핑크다이아몬드는 지금까지 발견된 다이아몬드 중 상위 2%수준의 품질을 자랑한다.


총 72캐럿의 엄청난 양의 다이아몬드가 사용되었으며 가격은 521억 원으로 상상을 초월한다.


1. L'Incomparable 다이아몬드 목걸이

(L'Incomparable Diamond Necklace)

노란색의 407캐럿이라는 엄청난 크기의 다이아몬드가 매력포인트이며 나뭇가지 모양의 로즈골드로 되어있는 목걸이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각 나뭇가지에는 각각의 크기가 200캐럿인 다이아몬드가 91개 정도 부착되어있다.


특히 노란색 다이아몬드는 30년 전 콩고민주공화국의 한 소녀가 지나가다 우연히 발견하여 세상밖으로 나올 수 있었다는 특이한 이야기가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포도나무의 잎을 형상화 했다고 제작자는 밝힌바 있으며, 가격이 620억 5천만 원으로 기네스북에 오른바 있다. 


620억이란 금액은 강남 대로변 5층 규모의 빌딩 10채 정도를 구매할 수 있는 엄청난 금액이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